진리의 메아리
를 국시로 하는 ERICA 한대방송국입니다.
 
 
진리의 메아리를 국시로 하는 한대방송국은 VOH(Voice Of Hanyang)를 호출 부호로 하여 1981년 9월 30일 개국하였습니다. 개국 당시 명칭은 반월 방송국이었으나 1987년 안산 교육 방송국으로 명칭을 변경하였으며 2011년 ERICA 한대방송국으로 개칭하였습니다.

한대방송국 VOH는 학교 공식 언론기관으로 교내 정규 오디오 방송을 진행하며 카드뉴스 및 드라마, 예능 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학기 방송제를 개최하며 축제 생중계 및 총학생회 후보자 공청회 등 다양한 학교 행사를 개최·참여하고 있습니다.

한대방송국 VOH는 보도부, 제작부, 아나운서부, 기술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도부는 뉴스와 칼럼을 통해 교내외의 주요 소식을 보도하며, 교내 오디오 방송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공식 SNS 계정, 공식 홈페이지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영상 및 카드 이미지 형식의 뉴스를 기획하고 총학생회 후보자 공청회 및 개표방송을 진행합니다.

제작부는 정기적으로 다양한 주제를 통해 예능/드라마/영화 등의 영상을 창의적으로 기획하고 연출하며, 교내 오디오 방송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아나운서부는 교내 오디오 방송을 진행하고 예능/드라마/영화 등 다양한 영상의 출연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상 뉴스, 방송제, 개표 방송 등 각종 행사의 진행자로서 활동합니다.

기술부는 교내 오디오 방송을 송출하고 각종 영상을 촬영, 편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송제 포스터, 카드 뉴스 등 다양한 미디어를 제작합니다. 기획된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일부터 송출하는 일까지 방송 전반에 관한 역할을 담당하는 부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