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금 입금 시 오류가 발생하는데 어떤 사유가 있을까요?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입금 시 오류가 발생(계좌수취불가 에러)합니다.

1) 금액 불일치
    : 금액이 정확해야 수납이 가능합니다. 금액을 나눠서 입금할 수 없습니다.
     이체 한도가 있는 경우에는 은행 방문을 방문하여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2)
수납 시간 이외의 시간에 입금하고자 한 경우
     : 계좌이체로 납부 시 09시 이전, 2330분 이후에는 입금 불가합니다.

3)
계좌번호 불일치
     : 가상계좌는 학생 고유의 계좌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반드시 등록금고지서에서 본인의
     계좌번호를 확인하시고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4) 
등록 기간이 아닌 경우
     : 등록기간이 아닌 경우 입금이 불가능합니다. 등록기간을 확인하시거나, 휴복학 등 학적에 변동이 있는 경우,
    
소속 대학() RC행정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을 1과목만 했는데 수강학점에 따라 등록금의 일부만 납부할 수 없나요?

수업연한을 초과하지 않은 학기에는 수강신청학점과 관계없이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수업연한 내에 해당하는 학기는 학부 8학기(건축학 제외), 일반/전문대학원 4학기, 특수대학원 5학기까지입니다.

수업연한을 초과하는 학업연장학기부터 학칙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강학점별 등록금액이 별도 책정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학업연장자는 학기개시 이후 수강신청 및 정정이 완료된 뒤에 등록금고지서의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전액장학감면 대상자로 등록금고지서의 납부할 금액이 ‘0원’인 경우 은행에서 등록 처리를 해야하나요?

1) 신입생 : ‘0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에 가서 직접 등록처리(신한은행 창구에서만 처리 가능함.)

2)
재학생 : 전액장학감면 혜택을 받아 등록금고지서의 납부할 금액이 ‘0인 경우에는 별도의 등록 처리를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등록금고지서 및 등록금납부확인증을 통해 등록완료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등록완료'로 표시되면 추가 등록처리가 필요하지 않음.)
 

가상계좌로 등록금을 나누어 송금하거나 등록금 일부만 입금할 수 있나요?

등록금은 고지서에 표시된 금액을 일괄입금하여야 합니다. 정확한 등록금액이 아닐 경우, 송금에러가 발생합니다. 계좌확인의 목적으로 입금액을 소액으로 설정하여 계좌조회를 하는 경우, 가상계좌가 조회되지 않거나 수취불가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고지서 기재된 금액(등록금액 또는 등록금액에 납부금이 합산된 금액)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절대 수취가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금액을 2회 이상에 걸쳐 나누어 입금할 수 없으니 필히 사전에 본인 이체한도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상계좌는 무엇인가요?

가상계좌는 개인별로 부여된 고유계좌번호이며 등록금입금용으로만 사용가능합니다.
(계좌이체 시 수취인은 한양대(본인이름)으로 표시됨. *표시 예 : “한양대홍길동)

가상계좌번호로 등록확인을 하므로 계좌이체시
보내는 사람(송금인)’은 본인이 아니어도 됩니다.
가상계좌는 입금이 한번 이루어지면 소멸되나, 등록금만 입금 후 납부금을 추가하여 입금하는 경우 추가 입금이 가능합니다.
 

납부금(학생회비, 원우회비, 동문회비 등)은 어떻게 납부하나요?

납부금(학생회비, 원우회비, 동문회비 등)은 선택사항입니다.

납부금을 납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동일 가상계좌로 등록금에 합산하여 함께 납부하시거나,
등록금 납부 후 이어서 동일 가상계좌로 납부금만 추가 납부하시면 됩니다.
 

재학생 등록금 납부가능 은행은?

모든 재학생은 전국 어느 은행에서든 본인의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등록금을 송금할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이 아닌 타 은행 창구, ATM, 인터넷뱅킹 등을 이용할 경우 해당 은행에서 타행 송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증권사 및 종금사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경우, 가상계좌로 수취 불가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입생 등록금고지서는 어디서 출력하나요?

학부 신입생은 본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합격자발표 조회와 함께 등록금고지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대학원 신입생은 각 대학원 홈페이지 학사공지(또는 합격자발표 배너)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등록금고지서는 집으로 발송하지 않나요? 가족이라 등록금고지서 확인이 어려운데, 가상계좌와 금액을 전화로 알려주세요.

2014학년도 1학기부터 등록금 고지서가 집으로 우편발송 되지 않으니 반드시 고지서를 인터넷에서
직접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이 강화되어 전화문의 등을 통해 등록금고지서 팩스
발송을 의뢰하거나
, 고지서 기재내용(금액, 가상계좌번호 등)에 대한 안내를 요청하는 경우
답변해드릴 수 없습니다
.
반드시 HY-in 포털이나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배너(별도 로그인절차 없음)를 통해 등록금고지서를
직접 확인 및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기간 중 학생과 연락하기 어려운 일정이 예정되어 있을 시, 미리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해두시거나
학생의 학번 등 고지서출력을 위한 정보를 숙지해두시기 바랍니다
.
 

장학금(국가장학, 교내장학, 교외장학 등) 수혜 및 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문의사항은?

한국장학재단(1666-5114) 또는 본교 학생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 서울캠퍼스 학생지원팀 : 02)2220-0094~6, 2041
- ERICA캠퍼스 학생지원팀 : 031)400-4308~9

등록금 책정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은 ?

등록금 책정은 기획처 예산팀(02-2220-0187~8)에서 결정하며  재무팀은 등록금을 수납하는 부서입니다. 기타 학사문의 사항은 해당 단과대학(원) 행정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용 서류는 어디서 출력할 수 있나요?

대학 등록금은 교육비 공제에 해당되므로 교육비납입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며(현금영수증 발급대상이 아님)
매년 1월 중순, 본교 홈페이지 배너공지를 통해 출력 가능합니다.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안내
배너 클릭
  ① 생년월일
  ② 학번
  ③ 성명
  (~ 입력)
교육비
납입증명서
선택
조회 및
인쇄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에서도 출력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





 

(참고)
☞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경우
  ◈ 학부생
    . 학생 본인이 소득공제를 받고자 하는 경우
    . 부모님이 소득공제를 받고자 하는 경우
    . 주민등록등본에 함께 있는 형제 또는 자매가 소득공제를 받고자 하는 경우
  ◈ 대학원생
    . 학생 본인이 소득공제를 받고자 하는 경우만 해당

등록금납부확인증(영수증 또는 등록금확인증)은 어디서 출력할 수 있나요?

본교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HY-in
클릭
LOGIN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증명발급 포털증명
발급(무료)
대학/대학원 등록금납부
확인증
증명발급

 
신입생은 입학처 홈페이지 합격자발표 조회와 함께 등록확인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대학원신입생은 소속 대학원 홈페이지 학사공지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등록금고지서 및 등록금 분할납부고지서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

매학기 정해진 고지서 출력기간(2월 중순 또는 8월 중순)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 및 출력 가능합니다.

1) HY-in 이용
 

한양대학교
HY-in 포털
LOGIN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MY- 등록/장학 등록금고지서
출력
확인 및 출력

2)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배너 이용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재학생 등록안내
배너 클릭(메인화면)
등록금고지서 출력 버튼
클릭 및 필수정보입력
등록금고지서 조회 및 인쇄


등록금 고지서는 등록완료된 후에는 추가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등록완료 후,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HY-in 증명발급 포털증명발급(무료)’에서
  
등록금납부확인증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등록금을 꼭 은행에 가서 납부해야 하나요?

우리 대학교에서는 등록금 납부에 대한 편의성 제공을 위해 가상계좌를 이용한 전국은행에서의 계좌이체 및 인터넷 뱅킹, 폰뱅킹 등 다양한 납부방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 신한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하여 납부할 경우
  ⑴ 학생별로 각기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본인의 고지서에 명시된 신한은행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여야 하며, 보내는 사람이 학생 명의가 아니어도 됩니다.
  ⑵ 국내 모든 은행(우체국, 신협, 새마을금고 포함)에서 모든 채널(창구, ATM,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을 통한 납부가 가능합니다. (단, 타행입금시 송금수수료는 본인 부담 / 신한은행 이용시 수수료 면제)
  ⑶ 납부 가능 시간 : 은행영업일(09:00 ~ 16:00)
                      (*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 은행직접납부 외 입금은 23:30까지 가능함)
  ⑷ 신한은행 이용시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2. 은행을 방문하여 직접 납부할 경우
  ⑴ 등록금 고지서를 가지고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납부하시면 됩니다.
  ⑵ 수납은행 : 등록기간중 지정된 은행에 납부하시면 됩니다.